• 최종편집 2024-04-13(토)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떠오르면서 좋은 이미지를 원하는 것은 당연하다. 관상학적으로 재물운과 관계가 있는 코는 모양을 개선하기 위해 매부리코나 낮은 코끝 등 콤플렉스를 가진 이들의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기울인다. 메이크업을 통해 보이는 코끝과 낮은 콧대를 성형수술을 받은 것처럼 메이크업을 하면 두껍게 보인다는 한계가 있다.
 
휜코나 메부리코는 관상학적으로 삶에 굴곡이 많다고 알려져 있고, 외적으로도 강한 이미지를 주거나 코의 기능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코성형으로 치료하는 경우가 많다. 너무 낮은 콧대도 적절하게 높이는 것이 가능하며, 콧구멍이 크거나 펑퍼짐하게 퍼진 경우는 콧볼을 축소하거나 코끝성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코끝은 자가 연골을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곡선형태의 코 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며, 자가 연골의 종류도 다양하며 어떤 연골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코끝 라인이 달라 질 수 있다. 자가조직이 재료라는 것은 그대로 우리 몸에 있는 부분을 이용해서 코성형에 사용하는 것으로 코끝에는 자가조직을 많이 이용한다.
 
특히 코성형 후 흉터를 없애기 위해 콧속으로 수술을 진행하며, 난이도가 높은 코 연장술을 할 때 코끝이 심하게 위로 올라가거나 짧지 않은 경우엔 날개 연골과 비중격 연골 사이에 자가 조직을 이식하여 코의 길이를 간단하게 늘려줄 수 있다.
 
이준호원장은 코성형은 성별에 따라 환자별 니즈가 차이날 때가 많으며, 매부리코나 들창코 짧은코등 각각의 개선 하고자 하는 바도 다르기 때문에 외모의 단점이나 콤플렉스의 극복을 통해 자신있는 삶을 영위하는 데에 보탬이 되는 수술이 돼야 한다고 했다.
한편, 단순히 가격이나 비용 등에만 의존해 섣부르게 수술을 결정하거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대신 자신이 추구하는 결과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은 지양해야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상까지,자연스런 연예인코- 더클리닉 이준호원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