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여름이 일찍 찾아 오면서 강한 자외선은 과다한 두피 분비물들에 의해 시달려온 모발이 시간이 흐르면서 탈모에 영향을 주어 남성호르몬 분비가 많아지면서 탈모를 재촉한다. 특히 남성 탈모의 관심 대상인 정수리모발이식은 수술이며 이식한 머리가 잘 자라지 않거나 수술 후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오로지 비용이 저렴하다 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지양해야 된다.
 
최근 모발 관심 인구가 천만시대를 넘고 있지만 적극적인 탈모 치료에 나서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당장 눈에 보이는 탈모 사실을 감추기 위해서 모자를 푹 눌러 쓰는가 하면 흑채나 가발 등을 사용해 비어 있는 부분을 가리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미 두피 건강이 상당부분 나빠져 있다면 약물이나 모발이식으로도 기대에 못 미칠 수 있다.
 
따라서 확실한 탈모 치료를 위해서는 최대한 빠르게 병원을 찾아 모발이식 등 현실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 스트레스를 줄여 추가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헤어스타일 연출은 물론, 근본적인 탈모 치료 역시도 가능하다. 중년층은 물론 젊은층에서도 검증되지 않은 방법에 비용이나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모발이식을 선택해 자신감을 회복해야 한다.
 
정수리모발이식은 어떻게 모낭을 채취하느냐에 따라 절개식과 비절개식으로 나누어 지며 채취한 모낭을 어떻게 심는지에 따라 슬릿과 식모기로 나누어 진다. 절개식의 경우 두피를 절개한 뒤 모낭분리사가 모낭을 분리한 뒤 이식을 하는 방법이며 비절개식의 경우 수술 후 통증과 붓기가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특정수술을 하고 싶다고 하여 무조건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정확한 검진과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모발이식수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평소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은 항시 염두에 두어야 하는 부분이다.
     
뮤토성형의원  김창주원장 {도움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수리모발이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