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초여름부터 강한 햇빛과 과다한 두피 분비물들에 의해 시달려온 모발이 다량으로 빠지기 시작하면서 여름 휴가 기간을 찾아 모발이식 수술을 결심한 사람들이 많다. 모발이식 수술은 한번 심은 모발은 더 이상 탈모가 진행되지 않는 영구적인 치료법으로,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빨라 연휴나 휴가기간을 이용해 부담 없이 이식 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한편,두피 건조를 꼼꼼하게 하는 것이 탈모방지와 예방에 도움이 되며, 두피가 습할수록 세균 번식이 용이하기 때문에 두피 먼저 건조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비를 맞았을 경우 평소보다 노폐물을 더욱 흡착할 수 있으므로 빨리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중요하며, 유분, 피지, 노폐물이 잘 씻길 수 있도록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 탈모의 예방법은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며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탈모 진행 상태에 맞는 치료는 진행 단계별로 치료법이 달라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탈모초기의 환자들은 미녹시딜 제제와 같은 약물치료만으로도 충분히 치료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모발이식 수술의 경우에도 탈모 진행속도, 후두부 모발의 양과 밀도, 나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치료계획을 세워야 한다. 특히 모든 치료법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다양한 치료법의 적절한 보완을 통해 치료효과를 최대화 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뮤토성형외과 김창주원장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름철 탈모관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