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무더운 날씨가 기승을 부리더니 어느덧 선선한 날씨가 아침 저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최근 가슴성형수술을 받은 환자의 수가 늘어나면서 그에 따른 가슴재수술의 빈도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가슴성형을 받은 후 가슴 모양이나 사이즈가 불만족스럽거나 구형구축, 보형물의 이동 및 파손, 가슴 모양의 변형 등과 같은 부작용이 잇따르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가슴수술비용이 저렴한 곳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슴재수술은 나의 체형에 알맞게, 또 안전하게 잘하는 곳인지 먼저 확인해보아야 한다.

가슴은 노력만으로는 크기를 키울 수 없어 많은 여성들이 가슴성형수술을 선택하고 있는데 이벤트 광고에 현혹되어 선택하게 될 경우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볼륨 있는 가슴을 위한 수술을 진행하기 위해선 개인의 체형과 특징을 면밀히 고려해야 한다. 만약 개인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은 채 무작정 크기만 키우는 가슴 성형이 이루어지게 될 경우엔 부작용으로 이어지거나 체형 불균형으로 보여질 수 있기 때문이다.

가슴 재수술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의료진의 실력과 병원내의 시스템을 살펴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예전에 비해서 보형물 촉감이나 모양이 많이 개선되었기 때문에 파손의 우려는 적어졌지만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구형구축과 같은 모양 변형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여 재수술을 희망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수술 이후 가슴에 염증이나 구형구축현상이 발생했다면 신속하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구형구축 발생하게 되거나, 손으로 만졌을 때 딱딱함이나 단단함이 느껴지게 되는 경우에는 구형구축이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가슴재수술의 가장 흔한 원인은 바로구형구축이며 가슴성형 부작용은 보형물 선택, 수술과정, 수술 후 관리 등 다양한 과정 중 하나가 원인이거나 복합적으로 연계 돼 나타날 수 있다. 이외 수술 후 수년이 지났거나 갑작스런 사고로 보형물이 파열되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다. 만족스런 가슴 재수술을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 시기와 방법을 신중히 정해야 하며 재수술 시 보형물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청담고은성형의원 박규남원장] 도움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슴재수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