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아드사진.jpg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코로나19 전후 반려동물 문화 트렌드 변화에 대한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기간은 20191202110월까지 진행하였으며 조사 대상은 언론,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트위터 등 약 3만건을 대상으로 했다.

 

반려동물 문화관련 언급량은 2019년보다 27% 증가(’2110월 기준)했으며, 2021년 말까지 약 28000여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인식이 확대된 영향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이후의 반려동물 문화 트렌드로는 여행, 캠핑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가 활동이 새롭게 나타났다.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에는 영화, 축제 등 문화 콘텐츠 관련 관심이 높았던 반면, 코로나19 이후에는 캠핑, 나들이등 외부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났다.

 

저출산과 1인 가구 증가로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족’, ‘딩펫족등의 신조어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반려동물 수는 20212,000만 마리를 넘어섰으며 국제적으로 육식에 대한 거부 및 반려동물에 대한 처우 기준은 점점 더 상향되어 반려동물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 다양한 의료, 마켓플레이스,금융,헬스상품 등의 체계화된 메뉴를 바탕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은 암호화페가 있다.

아드3사진.jpg

                             일러스트/최영인

이런저런 신생 암호화폐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가운데 단연 그 주인공은 바로 아드(ODD)'코인으로 아드는 암호화폐 선두주자인 블록체인의 장점만 모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체계화 되어있지 않은 반려동물의 시장을 올바른 형태로 성장시키고, 맞춤형 서비스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만들어 내고 이러한 환경 안에 신뢰의 기반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블록체인으로 ODD Coin은 이러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Token이라 한다.

 

ODD Coin경영진은 캣츠의 정원 이라는 Offline Café를 중심으로 반려동물과의 추억과 기억을 간직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Network의 중심 도구와 더불어 ODD Pet World의 팬덤 매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발생되는 수익 적립금은 어린이와 메디컬센터와 연계하여 이웃의 어려운 펫 친구를 돕는데 쓰일 것이며 이 모든 부분은 지갑과 플랫폼을 통해 팬덤들에게 제공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드’로 아드(ODD) 반려동물 문화 확산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