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3740091240_20190829170730_5487385181.jpg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피임실천 릴레이 토크콘서트 ‘대화가 ㅍㅇ해’가 8월 31일(토)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이번 캠페인 슬로건인 ‘대화가 ㅍㅇ해’는 그동안 사회에서 이야기하기 어려웠던 ‘피임’이라는 주제를 당사자들 간의 솔직하고 당당한 대화로 건강하게 풀어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여기서 ‘ㅍㅇ’은 피임뿐 아니라, 필요, 편안 등 여러 가지 의미를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릴레이 토크콘서트의 첫 단추인 이번 8월 콘서트는 10대 청소년과 20대 초반 대학생 남녀를 대상으로 ‘1525 - 건강한 사랑과 관계를 위한 피임 지식’이라는 주제로 정확한 피임정보와 성적 자기 결정권 및 성적 동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진행은 세대공감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브스뉴스 PD 재재(이은재)가 맡았으며 연애 상담 유튜버인 홍차TV(한세희), 라라스쿨 성교육 전문 강사 신연정 그리고 산부인과 전문의 류지원이 패널로 참여한다.

신연정 강사는 ‘건강한 성관계를 위한 세 가지 준비물’이라는 주제로 성적 동의와 자기 결정권을 바탕으로 한 1525의 연애 및 인간관계에 대해, 류지원 산부인과 전문의는 ‘산부인과 전문의가 말하는 피임 팩트체크’라는 주제로 우리가 잘 몰랐거나 혹은 잘못 알고 있었던 피임지식을 다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연애 상담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홍차TV(한세희)는 현장에서 직접 참석자들의 사연을 받아 피임 실천에 관련된 고민을 나누는 실시간 고민 상담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추첨 및 피임 관련 퀴즈 이벤트와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참가자 모두에게 웰컴 패키지를 증정한다.

8월 31일(토)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피임실천에 대해 알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8월 30일(금)까지 대화가ㅍㅇ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달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1회 개최 예정인 피임실천 토크콘서트 ‘대화가ㅍㅇ해’는 10대 청소년부터 3~40대 청소년 부모까지 연령별로 피임 실천과 관련한 건강한 대화를 촉진하고, 피임과 관련 잘못된 인식 개선 및 정확한 피임지식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번 8월 행사를 시작으로 9월부터는 2030 청년 대상으로 서로를 위한 피임실천(9/28, 강남 슈피겐홀), 신혼부부를 위한 계획 임신 이야기(10월, 날짜 미정),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한 피임실천 교육 방법론(11월, 날짜 미정)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보건복지부는 피임실천 토크콘서트가 참석자들에게 성과 피임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는 것 뿐만 아니라, 피임 실천의 당사자 간에 솔직하고 건강한 대화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올바른 피임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대화가ㅍㅇ해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veplan.kr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피임실천 토크콘서트 ‘대화가 ㅍㅇ해’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