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3698601005_20180425173641_4327443315.jpg
 
아프가니스탄의 대통령 모하메드 아시라프 가니(Mohammad Ashraf Ghani)가 아부다비 개발펀드(ADFD) 지원을 받은 자국 내 할리파 빈 자예드 시티 주거단지(Sheikh Khalifa bin Zayed City Housing Complex)의 개막을 선언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카사바 구에 위치한 이 단지는 ADFD로부터 1억9200만달러에 달하는 지원금을 받고 건설되었다.

저가 주택의 대량공급을 목적으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3300채의 주택을 건설했다. 주택 외에도 도로, 급수, 전기 및 기타 지원 서비스 시설을 포함하는 이 프로젝트는 총 발전량 22MW에 달하는 발전시설을 통해 정전 시간을 최소화하며 이로써 거주자들의 생활 수준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개막식에는 ADFD의 사무총장 모하메드 사이프 알 수와이디, 아프가니스탄 주재 USE 대리대사 사이프 알 샴시, 아프가니스탄 도시개발·주택부 장관 사다트 만수르 나데르 등이 참여했다.

알 수와이디 ADFD 사무총장은 “아프가니스탄 정부의 주택개발 사업 목표를 지원하는 UAE 정부의 지시에 따라 이 건설 사업은 ADFD 관리 하의 아부다비 정부 지원금으로 비용 충당이 되었다”며 “이 중요한 사업은 수천 명에 달하는 아프가니스탄 시민들을 위해 살 집을 마련해주는 것에 더해서 공공 주택부문을 지탱해주는 데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ADFD는 아프간 정부가 직면해 있는 많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 목표와 장기적인 경제적 번영을 성취하는데 있어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사다트 만수르 나데르 장관은 아프가니스탄 내에서 인도적 사업과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UAE 정부의 노력을 치하했다. 그는 53.8 헥타르에 달하는 면적의 도시 개발 프로젝트가 아프가니스탄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977년 첫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한 이래로 ADFD는 지금까지 총 14개 프로젝트에 3억2500만달러를 투여했으며 이를 통해 아프가니스탄의 경제·사회적 발전에 기여해왔다.

ADFD는 아부다비 정부 소유 하에 있는 국가 조직이다. 1971년에 설립된 ADFD는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 개발 프로젝트에 양허성 차관을 제공하고 이 밖에도 장기 투자 및 무상 지원 등도 제공하고 있다. ADFD는 아부다비 정부의 공여금을 관리하고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감독하는 책임을 맡고 있다. ADFD는 지금까지 88개국에 걸쳐 800억아랍에미리트디르함에 달하는 자금을 투자했다.

*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230057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부다비 개발펀드, 아프가니스탄의 할리파 빈 자예드 시티 프로젝트에 1억9200만달러 투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