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1891359043_20191212160902_7850638313.jpg
 비즈니스북스는 26살, 9개월 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이윤규 변호사의 패턴 공부법을 담은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를 출간됐다.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는 이윤규 변호사가 단 9개월 만에 사법시험에 합격한 경험을 토대로 점수 획득을 위한 가장 확실한 합격의 기술을 담고 있다.

대한민국에 산다면 누구나 한 번은 꿈을 이루기 위해 시험을 친다.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싶어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안정된 직장을 위해서 등 저마다의 꿈을 꾸며 시험에 도전한다.

하지만 ‘시험’은 수험생들에게 꿈이나 이유를 묻지 않는다. 오로지 점수만을 따진다. 이 점을 간과하고 무작정 ‘열심히’ 공부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시험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저자는 꿈을 이루기 위해 시험이라는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면, 그냥 공부와 다르게 열심히가 아니라 ‘전략적으로’ 합격에 맞는 상태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한다.

합격은 자격이라고 할 때의 격(格)자에, 들어 맞는 의미의 합(合)자가 합쳐진 말이다. 즉 일정한 자격에 걸맞은 상태를 의미한다. 합격하고자 한다면 만점이나 고득점이 아니라 자격에 맞는 상태에만 도달하면 되는 것이다.

또한 저자는 시험과 문제의 패턴에 맞게 해야 한다고 말한다. 시험공부의 성공은 정답을 맞추는 것에 있고, 정답을 맞추기 위해서는 머릿속에 입력한(인풋) 지식을 제대로 출력할(아웃풋) 줄 알아야 한다. 같은 시간 공부해도 더 많은 것을 입력하고 출력하기 위해서는 지식을 유형별로 나눠서 해야 효과적이다. 이런 원리를 토대로 진행하는 공부가 바로 ‘패턴 공부법’이다.

책에는 빠른 합격의 결정적 노하우인, 시험과 문제 패턴을 파악하고 공부하는 ‘패턴 공부법’ 뿐 아니라 흔들릴 때마다 어떻게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어떻게 멘탈을 관리했는지, 취침시간은 어떻게 조정하고, 생활 패턴은 어떻게 설정했는지 등 단기간에 고시 끝판왕 사법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했던 모든 방법을 담았다.

수능, 내신, 공시, 행시, 임용고시, 각종 자격증 등 꿈과 행복을 위해 공부를 선택한 사람들이라면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를 통해 이윤규 변호사가 직접 행하고 효과를 본 노하우를 통해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합격에 이르는 길을 찾게 될 것이다.

비즈니스북스 개요

비즈니스북스는 ‘세계 초일류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비즈니스맨들에게 꼭 필요한 책만을 엄선하여 출판한다’는 모토 아래 지난 17여년 동안 비즈니스와 경제, 자기계발, 재테크 관련서들을 꾸준히 출간하고 있는 출판사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 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