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1-24(수)
 
▲ 밴드 : 넘버원코리안

언제나 신나는 축제밴드 SKA BAND No.1 Korean 인터뷰입니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PG-안녕하세요. 플레이그라운드입니다.  요즘 가을축제 시즌이라 한창 바쁘신 와중에 인터뷰에 응해주신 여러분 감사드리고 팀소개부터 부탁드리겠습니다.

넘코-락큰롤,스카,펑크,레게리듬에 브라스(트럼펫,트럼본,색소폰)사운드로 전세계 모든사람을 친구로만들고싶은 6인조 남성밴드 넘버원코리안! 입니다.

PG- 브라스 스카 라는 장르는 일단 국내에서 참 생소한 장르인데 어떤 음악인지 설명좀 부탁드려요. 그리고 스카라는 장르를 선택하신 계기도 말씀해주세요.

넘코-자메이카에서 만들어진 스카라는 장르는 레게의 전신으로 원쓰리가 아닌 투포가 강조되는 리듬에 브라스사운드가 가미돼 덩실덩실 춤추게만드는 흥겨운 음악입니다. 군제대후 자신의 주체할 수 없는 끼를 발산할곳을 찾던 권우유는 군대동기 전성찬(트럼본)군을 끌어들여 세상에서 가장신나는 밴드를 하기로 맘먹고 마침 당시 스카펑크가 전세계적으로 붐이던때라 자연스럽게 스카음악을하게됩니다.
 

PG- 얼마전 공중파 밴드 서바이벌 방송에서 참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셨어요! 아쉽게 본선전에서 탈락하셨는데 판정에대해 혹시 하실말씀은 없으세요??

넘코-우선 탑밴드는 우리에게 참고마운 프로죠.결과에 상관없이 출연자체만으로도 올 여름은 넘코에게있어서 참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서바이벌 방송이란게 성적에 집중할 수밖에 없지만,그보다도 한번을 나가더라도 어떤 이미지를 팬들에게 심어줄수있는지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간혹 결과에 연연해 그만의 정체성을 잃고 우왕자왕하는 모습들을 볼수있습니다.넘버원코리안은 우리의 색깔을 전달하는것에 초점을 맞추고 우리가 잘할수있는 것 우리의 옷에 맞는 공연을 보여주는것에 집중했습니다. 그런것에 팬들은 박수쳐주었던것같습니다. 판정에 있어선 심사위원분들도 컴퓨가 아니고 더욱이 음악이라는 것을 판단하는 잣대는 주관적일수밖에 없기에 호평에 웃고 혹평에 우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그런 음악선배님들이 하시는 평들을 좀더 넓은마음?으로 팀의 밑거름이 될수있는 계기로 삼고자했습니다. 물론 아쉬운마음 없다라고 하면 거짓말이겠지요^^

PG-공중파 방송 출연후 팀활동이 달라진점이 있나요?

넘코-사실 시청률이 그다지 높은편이 아니어서 다소 실망했지만,그래도 공중파의 영향은 컸습니다. 공연섭외횟수와 클럽공연에서의 반응이 출연전과는 180도 달라졌습니다.더불어 팀분위기도 너무좋아졌고 곡작업에도 좋은영향이 있습니다. 여러모로 순기능이 작용한거죠 sns에서의 반응도 뜨거워서 맴버들..특히 권우유군은 트윗,페이스북놀이에 흠뻑 빠져있답니다.^^

PG- 넘버원코리안 이라하면 항상 축제같은 공연으로 사람들을 신나게 만들어주는 팀으로 정평이 나있는데요 무대 밑 삶도 무대위처럼 신나고 축제같이 사시나요??

넘코-내 항상 웃음이 끊이지 않아요. 연습실에서나 이동하는 차안에서나 항상 농담이 오고갑니다. 때론 진지해야할때 분위기 파악못할때도 있구요. ㅎ 사람만나는걸 좋아해서 여기저기 각분야의 새로운 사람들만나다보면 그게또 콜라보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구요. 넘버원코리안은 무대위나 일상생활에서나 여행하는 사람들입니다.

PG- 이번에 후추부추 사운드라는 독립 레이블을 직접 설립하시고 활동을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앨범 제작부터 스케쥴관리, 프로모션까지 직접 진행하셔야 한다는 이야긴데 힘들진 않으세요??

넘코-지금까지는 다른팀들처럼 회사라는 시스템에 속해서 활동하다가 점점 경험도 많아지고 시야도 넓어지면서 이바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가 조금씩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우리가 스스로 한번해보자는 생각이 맴버들간에 일치하면서 시작했습니다. 우선 좋은점은 우리가 주체가 된다라는점에서 좀더 책임감을 갖고 좋은결과물을 얻기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된다는점입니다. 그러다 결과가 좋게 나왔을 때 느끼는 보람이 좀더 크더라구요. 단점은 역시 뮤지션으로서 동시에 사업적마인드를 가지고 간다라는게 적잖게 부담이되는게 사실입니다. 요즘도 역시 하루에도 수번씩 뮤지션에서 레이블대표를 왔다갔다 하고있으니까요^^

PG- 바쁘신데 저희 컬쳐 매거진  PLAY GROUND에 시간을 내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독자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려요!

넘코- 먼저 이러한 인터뷰 자리 만들어주신 PLAY GROUND분들 감사하고요. PALY GROUND 독자분들중 저희를 아시는 분들께는 감사의 인사를, 이번 기회에 저희를 알게 되신 분들은 앞으로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플레이그라운드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playgroundkorea
플레이그라운드 블러그 : http://blog.naver.com/playgroundkr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스카펑크계의 독보적인 밴드"넘버원코리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